[미디엄 가이드] 새 출발엔 새 컴퓨터! 행복쇼핑 3월 표준PC

‘에이펙스 레전드’가 화제의 중심으로 올라섰다. 정식 출시 전에 PC방 이용 10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국내 출시가 손꼽아 기다려진다. 그리고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번들 프로모션이 증정하는 ‘데빌 메이 크라이 5’와 ‘더 디비전 2’의 출시일도 코 앞으로 다가왔다. 2월 기대작 ‘앤섬’이 평단으로부터 60점 대의 혹평을 받고 침몰했지만, 대작들이 더 남아 있어 아쉬울 건 없다. 이 게임들을 즐길 행복쇼핑 3월 표준PC를 알아보자.

홈·오피스


레이븐 릿지 리니지 R 최소사양 PC (3월)

PC가 설 자리가 줄어든 것은 사실이다. 경쟁자가 많아졌다. 그래서 용도에 따라 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놀랍게도 30만 원 대 PC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이보다 비싼 태블릿 PC를 능가한다. 말이야 어려운 게 아니지만, 차이는 눈에 띌 정도로 현격하다. 화질을 대폭 낮춘 것만 봐도 모바일 게임은 PC 게임에 적수가 되지 못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1998년에 출시된 원작의 그래픽을 현재에 맞게 손본 것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동일한 성질로 이해하면 된다. 듀얼 코어, 4GB 메모리, 지포스 9 시리즈 비디오 메모리 1GB 정도를 최소 사양으로 권장하고 있어서 AMD 라이젠 5 2200G 정도라면, 충분히 수렴하는 사양이 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은 물론이고, 전투와 사냥 등 게임의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이다. 그동안 답답했던 4:3 화면비에서 16:9로 늘어난 것도 늦었지만, 환영할 만한 부분. 또한, 리니지 M에 기본 적용됐던 자동 사냥을 마침내 추가해 그간 횡행했던 레벨 업 대행 등 부대적인 사업에 제동을 건다.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김택진 대표가 마련한 TJ 쿠폰을 준다고.

게임


커피레이크 R i5 RTX PC (3월)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20 시리즈는 최근 들어 가장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핵심 부품들이다. 1백만 원 초반대의 컴퓨터 시스템에서 뛰어난 구매 메리트를 제공하는 것들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게이밍에 있어서 이 만한 게 없다. RTX 20 시리즈는 FHD를 넘어서는 대화면의 초고해상도에서 뛰어난 화질과 현실에 가까운 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진 차세대 그래픽 칩으로, RTX 2060은 가장 훌륭한 가성비를 제공한다.

최근 출시된 앤섬이나 배틀필드 V 등을 여유롭게 즐기기 위해서 이 정도의 사양은 필수적이다. 특히 근래 들어 비디오 메모리를 4~5GB 이상 요구하고 있어서 구형인 GTX 1060 3GB 같은 그래픽카드는 화질 저하나 영상 끊김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 마찬가지로 국내 서비스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에이펙스 레전드’도 충분한 대비가 된다.

가격이 살짝 부담스럽다면, CPU를 i5-9400F와 지포스 GTX 1660 Ti, 마이크론 1100 256GB로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1백만 원 근처에서 더욱 훌륭한 가성비의 컴퓨터를 맞출 수 있을 것이다. 원하는 게임과 해상도, 옵션 등을 고려한 후 사양을 정하면,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144 Hz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어서 하이 프레임 레이트도 따져봐야 한다.

테마


라이젠 5 추천 PC (3월)

‘로스트 아크’ 같은 온라인 게임에 대응하는 경제적인 게이밍 PC를 90만 원 정도면 구성 가능하다. 가장 유망한 중급형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국내 그래픽카드 점유율 1위의 이엠텍 지포스 GTX 1060 6GB를 탑재해 꼭 필요한 성능을 확보했다. 지출을 줄이고 싶다면, 그래픽카드를 조금 더 내려도 되고, 1백만 원 견적 안에서 조금 더 돈을 쓰고 싶을 땐 GTX 1660 Ti도 좋다.

이 컴퓨터가 유연한 비결은 AMD 라이젠 5 2600에 있다. 고사양 요구로 악명이 높은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때 울트라 옵션까지 실행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GTX 1660 Ti부터 RTX 2060까지 무엇과도 능수능란하게 성능을 낼 수 있는 중상급형 프로세서이다.

게다가 2600은 3월 최고의 기대작 ‘더 디비전 2’를 무상 증정한다. 1월 초부터 시작한 해당 이벤트는 소진 시 조기 종료되는 만큼 서둘러 구매하는 게 좋다. 이 컴퓨터의 사양이라면, 이 게임을 돌릴 수 있는 권장 사양보다 소폭 상회해 큰 만족감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래픽카드라면 몰라도 CPU가 게임을 주는 프로모션은 흔치 않다. 사실상의 가격 인하 효과이니 필히 받아가자.

더욱 더 뜨겁게 달아오르는 1백만 원 대 PC

30만 원 대 지포스 GTX 1660 Ti 그래픽카드의 출시는 마침내 게이밍 시장을 폭발시켰다. 인텔도 코어 i5-9400F를 내놓으며, 중급형 컴퓨터의 매력을 깊게 한다. 그간 움츠렸던 대기 수요가 열리며, 1백만 원 전후의 PC가 상당 수 판매될 것이다. 이번 3월에 그 분위기를 일부 감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쇼핑과 함께 가성비 뛰어난 컴퓨터를 마련해 하시고자 하는 일들이 더욱 잘 풀리기를 기원한다.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