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엄 가이드] 읒증을 극복하는 안전한 컴퓨터! 행복쇼핑 4월 표준PC

이른 바 ‘읒증’이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지포스 RTX 20 시리즈의 사용자 중 일부는 이런 문제를 호소한다. 화면에 이상 증상을 뿜는 현상이 속속 이어진 바 있다. 출시 초부터 빚어진 이런 상황은 최근 누그러지고 있다. 한 유통사에 따르면, 1월 이후로 접수된 건이 없다고 한다. 믿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제시된 것은 없지만, 되도록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사는 것을 권한다. 행복쇼핑 4월 표준PC와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고르는 안목을 키워보자.

홈·오피스


AMD 최저 견적 홈 PC (4월)

최저가 PC의 마지노선이 또 한 번 다시 작성됐다. 여기에 들어간 핵심은 AMD 애슬론 200GE라는 보급형 프로세서로, 인텔의 펜티엄 골드와 비슷한데 더 싸다. 허나 성능을 무시해선 안 된다. 연산력은 말할 것도 없고, 내장한 그래픽 코어는 인텔 상급형에 들어가는 UHD 630에 육박하는 표현력을 갖는다. 요즘엔 AMD가 인텔보다 일을 더 열심히 하는 것 같다.

시스템의 가격은 저렴해도 미래까지 저렴하지 않다. 보급형보다 더 빠른 DDR4-2666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글로벌 메이저인 마이크론의 256GB SSD를 통해 데이터 저장 신뢰도를 높였다. 게다가 A320 칩셋은 대역폭을 줄이거나 확장성에 제약을 걸지 않았다. 단지 옵션이 적을 뿐이다. 향후 CPU와 메모리, SSD, 그래픽카드를 추가하더라도 다 받아줄 수 있다.

한 마디로 안 될 거 없고, 다 잘 된다는 말이다. 또, 향후 일부만 교체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적은 돈을 들였지만, 단지 거기에서 그치지 않는 게 최대의 매력이다. 초보는 물론이고, 고급 사용자들에게도 저렴한 세컨드 PC로 목적을 다 할 수 있어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이득으로 돌아오기에 이 최저가 PC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

게임


커피레이크 배틀그라운드 국민옵션 PC (4월)

에이펙스 레전드가 단연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배틀그라운드의 바통을 이어받을 거라는 사용자들의 기대가 크다. 에이펙스의 요구 사양은 어떻게 될까? 높음 옵션을 기준으로 지포스 GTX 1060에서 초당 60 프레임이 가능해 게임을 즐기는데 큰 장벽은 없다. 최근에 나온 GTX 16 시리즈는 중급형의 성능을 한 단계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PC에 들어가는 컬러풀의 GTX 1660 Ti의 경우 GTX 1070과 동등한 성능을 보인다. 중국 시장 점유율 1위 회사여서 신뢰할 수 있다.

이는 초당 약 90 프레임을 확보할 수 있는 수준.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옵션을 조절해 하이 프레임 레이트를 구사할 수 있다. 완전한 프레임 방어가 어려울 때 프리싱크나 G-Sync 호환 기능에 의지해도 좋다. 배틀로얄의 대명사인 배틀그라운드는 요구 사양이 높고, 프레임이 워낙 널뛰기를 해서 하이 프레임 레이트의 의미가 퇴색되는데 반해 에이펙스는 쾌적하다.

에이펙스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배틀로얄의 약점인 일찍 죽는 상황을 부활로 극복했다는데 있다. 따라서 김 샐 틈 없이 몰입도가 상당히 높다. 더불어 아이템의 티어를 색으로 구분하는 편의성이 파밍의 간소화로 이어져 집중력을 지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모멘텀이 되기도 한다. 또, 맵이 작아 탈 것이 없어도 진행 속도가 빨라 배틀로얄의 높은 장벽을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테마


커피레이크 배틀그라운드 추천옵션 PC (4월)

배틀그라운드는 요 근래 많은 부침이 있었으나 이제는 꾸준한 안정세를 거두고 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 통계 서비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약 18% 내외의 일 평균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스팀에서는 일 최대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 후반을 기록하고 있다. 절대적 수치는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탑 게임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많은 게임들이 도전했으나 배틀그라운드를 끌어내리지 못했다.

파밍조차 못하고 쓸쓸히 죽어간 ‘배린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있다. 인기 맵 ‘에란겔’의 아이템 스폰율이 대거 향상된다. 공지 사항에 따르면, 중요한 장비와 아이템의 스폰율은 약 10%에서 최대 20%까지 상향된다.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성을 갖는 최초의 맵으로, 최근 출시된 사녹과 비켄디 맵에 비해 트렌드가 뒤쳐져 리마스터하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이러한 배경에는 그동안 불만으로 제기됐던 사용자들의 요청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의 교과서 같은 게임으로, 지난 해 핵 등 다양한 파동과 더불어 그래픽카드 품귀 현상마저 겹쳤으나 서비스 안정화와 신규 맵의 지속적인 추가, 그리고 지포스 RTX 20 시리즈 출시로 적체됐던 문제들이 일거에 해소됐다. 지포스 RTX 2060은 GTX 1080과 동일한 성능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배틀그라운드에서 울트라 옵션을 가능하게 한다. 이제 매력적인 배틀로얄의 세계로 빠질 만반의 준비는 끝났다.

지포스 RTX 20 시리즈 잘 따져보고 안전한 게이밍 PC를 사자!

업계에 따르면, 지포스 RTX 20 시리즈의 비정상 동작 원인으로 전력 문제가 지목된다. RTX 20 시리즈의 칩이 순간적으로 전력 요구량이 치솟는 순간을 잘 대비하는 것이 핵심이다. 1차적으로 그래픽카드의 전원부가, 2차적으로 시스템의 파워 서플라이의 출력 용량이 넉넉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것은 추후 다른 기사로 알려드릴 수 있을 것이다. 행복쇼핑 4월 표준PC와 함께 안전한 컴퓨팅 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이석호 댓글:

    얼마전에 읒증 당첨되었습니다.. 읒증 무지개색이더라고요. 다행히 교환했는데 양품왔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