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엄 리뷰] 대놓고 손목이 편안한 버티컬 무선마우스 STORMX VM3

제품의 겉 포장에 대놓고 손목이 편안한 버티컬 무선 마우스라는 멘트를 호기롭게 인쇄한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의 상품을 살펴보자.

PC 주변기기 그 중 입력장치인 마우스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전무할 테지만, ‘버티컬 마우스’라는 용어는 생소하다. 버티칼은 영문 해석이 수직의, 세로의 뜻, 창문을 가리는 용도의 블라인드를 생각해 보면, 미용실에서 커트 기법이나 수직으로 머리카락을 잡는 것도 의미하므로, 버티컬 마우스는 ‘수직으로 잡는 마우스’로 보면 되겠다.

보통 마우스는 위에서 누르는 형태로, 잡는 형태이며 그립 형태 및 파지 방법에 따라 모양이 다르다. 버티컬은 그 중 가장 특이한 스타일 중 하나였으나 최근에는 고객의 니즈로 신제품 출시도 줄을 잇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그럼 인체공학적인 설계는? 버티컬은 수직적인 자세에서 마우스를 잡게 되는데, 이는 사람이 편하게 취해지는 악수와 비슷하다. 흔히 악수와 같은 자세는 해부학에서 중립 자세라 통칭하는데 신체 부하가 낮은 자세로 운동선수나 환자에게 많이 적용되며 위험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 버티컬은 그런 자세를 요구하기 때문에 피로도 적다고 볼 수 있다.

일반 마우스의 경우에는 손목이 눌림에 따라 신경이 눌려 통증을 수반한다. 이 자세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 손목의 눌림으로 인한, 손목 터널 증후근을 야기할 수 있기에 장시간 이용자라면 한번 거들떠보자! 필자의 경우, 리뷰를 위해 업무시간 일주일 정도를 사용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달라 불편하였으나 2~3일이 지나자 외려 더 편안함을 느꼈으며, 버튼은 일본의 OMRON 사의 스위치를 채용하여 클릭 감도 좋았다. 제공된 정보에 의하면 옴론 차이나 제품으로 약 2,000만회의 내구성을 보장한다고 한다.

이 제품의 가장 주목해야 할 인체공학적 설계에 대한 이야기는 이쯤에서 접고, 이제 외관에 대해 보자.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되었는데 필자가 제공받은 상품은 화이트다. 블랙의 리뷰는 많으므로 더 유니크한가? 하이그로시한 색감에 미려한 RGB LED는 고급스러움으로 더해준다.

사용을 해보니 아무래도 흰색으로 먼지가 묻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마른 천으로 닦으면 훌륭하게 다시 제품을 개봉했을 때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기능적인 부분을 보자면 최근 출시 맞는 블루투스와 무선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무선 마우스가 대부분 휴대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에 본다면 이 제품은 휴대성과 인체공학적인 설계, 사용의 편리함까지 가진 마우스로 평가한다. 기존 무선 마우스의 경우, 휴대성만을 강조한 탓에 크기는 작지만, 사용이 불편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참고로 충전케이블로는 충전하면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유선 마우스 모드는 아니니 오해 없기를.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본체, 매뉴얼 USB 타입-C 케이블, 리시버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제품 추세에 따라 USB 타입-C로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서 잠깐! 일부 저가의 경우 건전지가 너무 쉽게 방전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배가 배꼽보다 더 클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그런 점에서는 엄지척!

측면을 보면 DPI 변경,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있으며 800/100/1600/2400 DPI 변경이 가능하다. DPI로 볼 때 FPS나 AOS 게임용은 아니나, 문서나 디자인 작업 등 장시간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이 제품의 단 하나의 단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필자도 느낀 부분으로 디자인은 미려하나, DPI 버튼의 위치가 뒤로 가기 위치와 근접하여 오클릭이 있으며, 이것은 적응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니 염려 말길.

하단을 보면 온·오프 버튼, 무선과 블루투스 선택 버튼, 인식 버튼이 자리하며, 또한 리시버 수합이 자석으로 이루어지게 되어 있어, 분실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소프트웨어로 버튼의 속성 변경 및 매크로 작동이 가능하다. 🙂 추가로 감도 설정이 가능하며 제닉스 공식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니, 민감한 세팅을 좋아한다면 설정을 해보는 것도 좋다.

이처럼 제품 겉면 포장에 ‘손목이 편안한’ 이라는 문구를 써도 될만한 제품으로 손색이 없었다. 제닉스 사는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생산하여 주길 바라며, 손목에 더 좋은 환경을 선사하려는 분께 제품을 추천한다.

–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