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엄 리뷰] 스마트폰 고속 충전되는 고급 사운드바! SNK테크 JACKPOT X4

PC방을 중심으로 게이밍 PC에 융화되는 사운드바 시장이 급속도로 확산됐다. 이에 개인 사용자들도 이와 동일한 환경을 가정 내에서 구축하고 있다. 단지 2개의 스피커 유닛을 하나의 몸통 안에 넣고, 눕힌 것이 전부인데, 무엇이 이 서브 카테고리의 인기를 이끌어냈을까? 바로 편의성이다. 하나의 몸통 안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 있어 정말 편하다.

특히 지금 소개할 ‘SNK테크 JACKPOT X4 HIGH SPEED CHARGING(이하 잭팟 X4)’는 사운드바의 일반 개념을 넘어서 한 차원 더 편리한 사용자 배려를 제안한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해 스마트폰을 고속 충전할 수 있다. PC 사용 중 스마트폰을 연결해두면, 움직여야 할 때 100% 배터리로 지체 없이 나설 수 있다. 가격대가 약간 높아도 메리트가 커 구매자들로부터 인기가 좋다. 무엇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지 직접 확인해보자.

잭팟 X4는 파란색의 긴 패키징 박스를 토대로 기기의 모습 일부를 도안으로 그려내 산뜻한 이미지를 구축한다. PC에 사용하는 사운드바라는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 ‘하이 스피드 차징’이라는 문구를 넣어 특수한 기능성을 부각시킨다. 고속 충전 기능을 더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게끔 색다른 방법으로 조금 더 강조해도 좋을 것 같다.

잭팟 X4는 데스크탑 PC 사운드바 중 가장 극단적인 포멀함으로 승부한다. 알루미늄 메탈 톤이 가미돼 각을 세운 직선적 외형은 대부분의 저가 양산형 사운드바와 차별화한다. 전면에 메쉬 타입 그릴이 스피커 유닛을 보호하고 있고, 그 옆에는 각종 입출력 단자와 스위치, 볼륨 다이얼이 있어 오디오 및 부가 기능에 대한 활용성을 키운다. 전반적인 외형이 오디오 기기와 닮아 있어서 제품에 대한 음향적인 호감도를 상승시킨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어서 소개한다.

사운드바를 약 2cm 가량 책상 표면 위로 띄울 수 있는 스탠드가 본체에 부착돼 있다. 모니터 앞에 사운드바가 위치할 때 키보드가 사운드를 막을 여지가 있어 이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사운드가 유발하는 진동이 책상 전체로 울릴 가능성도 차단한다.

0.5mm 두께의 폭신한 쿠션이 바닥에 있어 안전하게 본체를 지지하고, 소리가 유발하는 진동에 대처한다.

메쉬 타입 그릴의 앞에 SNK테크의 브랜드인 ‘JACKPOT(잭팟)’이 검은 바탕 위에 메탈로 위치해 신규 브랜드의 개성적인 이미지를 구축한다. 잭팟은 거액의 상금, 대박 등을 지칭하는 단어로 게이머들이 누릴 수 있는 승리, 행운 등을 간접적으로 빗대어 지칭한다. SNK테크가 다양한 카테고리의 주변기기에 걸쳐서 잭팟이라는 브랜드의 통일성을 키우고자 하고 있는데, 이 와중에 사운드바는 PC방과 개인 소비자를 상대로 가장 선도적인 위치에 있어 향후 전망이 밝다.

전면의 입출력 단자는 사용자가 실제로 높은 활용도를 가질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USB는 데스크탑과 연결해 간이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 USB 메모리를 연결할 때 가장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헤드폰 및 마이크 단자는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할 때 편리하다. 그 옆의 토글 스위치는 헤드폰과 스피커를 오갈 때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이다. 마지막으로 다이얼 타입의 볼륨 노브는 오디오 스타일로 세련되게 만들어졌다. 조절할 때마다 딱딱 끊어져서 돌아가므로 볼륨 조절이 쉽다.

잭팟 X4에는 3가지 케이블이 본체에 직결됐다. 첫째로 파워 케이블, 둘째로 USB 케이블, 셋째로 헤드셋을 위한 케이블이 있다. 스피커의 전원을 위해 파워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운드바의 전면에 위치한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들을 연결해야 한다.

제품 후면의 3개 케이블 옆에는 고속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가 있다. 5V와 9V 전압 출력을 통해 별도의 어댑터 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잭팟 X4 하나면, 고가의 퀄컴 퀵차지 지원의 어댑터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셈. 경제적인 이득과 함께 깔끔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잭팟 X4는 정식으로 KC 인증을 받았다. 따라서 가정과 PC방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티커에 기재되지 않았으나 2개의 3W 출력을 가진 40mm 유닛 사이즈를 통해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퀵 차지 어댑터가 내장돼 있어 그만큼의 전력 소모가 더해진다고 보면 된다.

사운드 평가

잭팟 X4로 ‘배틀그라운드’ 등 최신 유행 게임과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영상물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사운드에 민감한 1인칭 슈팅 류의 게임에서 각 저중고역대를 충실하게 들려줘 패할 일이 없었다. 유튜브 영화 트레일러나 넷플릭스를 통해 마치 극장에서 영상물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물리적인 스피커 유닛의 한계는 있으나 PC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

USB 포트 테스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고속 충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후면의 USB 포트가 충전을 위한 것이고, 전면에는 PC에 연결해 허브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포트가 있다. USB 타입의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해도 청취에 문제는 없으나 소리가 사운드바에서도 나와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없다. 따라서 되도록 스테레오 코드로 연결되는 헤드셋을 연결하기를 권장한다. 이 때 본체에 있는 셀렉터를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사운드바 페이즈 2로 간다! SNK테크 JACKPOT X4 HIGH SPEED CHARGING (실버)

잭팟 X4는 사운드바가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어떤 편의성을 제공할 지에 대해 고민한 흔적을 드러낸다. 스테레오 스피커를 하나의 몸통으로 합친 기본기 외에 USB 허브 기능과 게이밍 헤드셋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연장 기능이 추가됐다. 여기에 퀄컴 퀵 차지 3.0을 지원한다. 유일한 기능성을 통해 상품성을 독보적으로 끌어올렸다.

일반적인 사운드바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그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PC방에 구비했을 때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아니면, 불편할지 둘 중 하나만 결정하면 된다. 집에서도 마찬가지. 요즘에는 게임 말고도 멀티미디어 활용성이 더 부각되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보거나 영상 편집을 할 때 공간의 제약이나 지체 없이 즉각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SNK테크 JACKPOT X4 HIGH SPEED CHARGING (실버)’는 사운드바 서브 카테고리에서 이미 반응이 오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여러모로 사용 가능한 이 제품으로 PC 활용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 보자.

–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