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엄 가이드] 역대급 게이밍PC 무료 증정 행사! 행복쇼핑 7월 표준PC

지난 달은 표준PC를 라인업을 확대하는 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배틀그라운드 세계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팀스퀘어 선수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추가는 괄목할 만한 변화였다. 이번에는 테마 코너도 직업별 컴퓨터로 세분화해 주목을 끈다. 또한, 표준PC 무료 증정 이벤트가 3개월차에 돌입한다. 총 78종의 7월 표준PC 중 경품으로 제공되는 두 시스템이 응모할 만큼 내게 어울릴지 어디 한 번 알아보자.

홈·오피스

AMD 홈/오피스 PC (7월)

33만 원 상당의 이 컴퓨터를 한 분에게 공짜로 드린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홈 오피스 PC는 항상 비슷한 구성이어도 자세히 보면, 점차 나아지는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메모리 모듈의 가격 하락으로 삼성전자 DDR4 8GB 메모리를 탑재해 넉넉한 데이터 처리력을 실현했다. 몇 개월 전만 해도 4GB를 넣을 수밖에 없었던 걸 떠올린다면, 악몽에서 깨어난 상황에 비유할 만하다.

라이젠 3000 시리즈를 지원하는 비범함도 가졌다. 컴퓨터의 인프라 시설에 해당하는 메인보드는 MSI A320M PRO-M2 V2로, 엔트리 레벨 칩셋이지만, 무려 두 달 전 출시돼 신규 기능들을 대폭 탑재한 신형이다. MSI가 자랑하는 코어 부스트, DDR4 부스트, PCIe 스틸 슬롯, 오디오 부스트 등을 빠짐없이 넣었다. 또, 현존하는 M.2 폼 팩터의 SSD를 모두 설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팀스퀘어 Hanya 선수 PC (7월)

150만 원 상당의 배그 프로게이머 PC도 행복쇼핑이 무료로 드린다. 게이밍PC와 프로게이밍PC는 다르다. 마치 가짜와 진짜의 차이일까? 배틀그라운드 프로리그를 펼치는 선수들은 눈 이전에 귀로 플레이한다. 사운드 플레이는 장비의 차이에서 결정난다. ASUS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은 별매의 고급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를 내장한 헤드셋으로 사운드카드가 필요하지 않다. 사운드 스테이지를 넓혀 적이 어디에서 오는지 알 수 있다. 여러분은 치킨 앞에서 비싼 가격이 중요한가?

사실 게이밍PC의 사양이 다를 건 없다. 핵심은 수 시간에 걸쳐 시스템 이상 없이 헤비 로드가 걸리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돌려야 할 때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떠받들 수 있어야 한다. 수 많은 회사의 수 많은 부품들이 결합되기에 인프라가 중요하다. 퍼포먼스나 오버클럭, 튜닝과 거리가 멀다. ASUS TUF는 안정성을 만드는 몇 가지 비밀을 담고 있다. USB 등 각 포트마다 개별적인 칩을 적용해 정전기 방전으로부터 보호한다. 특히 낙뢰나 정전기를 방지하는 랜가드를 통해 네트워크 안정성도 챙긴다. 그리고 군용 등급의 CPU 전원부를 채택해 수명도 늘렸다. 말 그대로 터프하다.

더욱 뜨거워질 7월 PC 시장

이번 달에는 이미 출시를 공표한 3세대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X570 칩셋, 라데온 RX 5700 XT가 출시 대기 중이다. 실질적으로 7월 8일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구성의 시스템이라면, 올 연말까지 PC를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인텔과 지포스의 반격도 곧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 행복쇼핑 7월 표준PC 무료 증정 이벤트에 참여해 의미 있는 여름을 만들어보자.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