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 신흥 강자! COLORFUL 그래픽카드

컬러풀이 매섭게 떠오르고 있다. 3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십 제품 쿠단이 얼마 전 RTX 2080 Ti로 한 차례 폭풍을 몰아쳤다. 무주공산이었던 하이엔드 위의 하이엔드를 단숨에 주름 잡았다. 그 아래로도 시장에 충격파를 일으켰다. 불칸 엑스 시리즈와 어드밴스드 OC 모델은 그간 단조로웠던 고급형 그래픽카드 시장을 뒤흔들었다. 가장 아래 급의 제품도 단가만 생각해서 허투루 만들지 않았다. 예비 구매자들은 이제 선택해야 할 거리가 하나 더 늘었다. 그 면면을 낱낱이 파헤쳐 보자.

COLORFUL 지포스 RTX 2060 SUPER Gaming GT D6 8GB

RTX 2060 슈퍼를 가격 오름차순으로 정렬할 때 가장 싼 제품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쓸 만한 제품은 무엇일까? 바로 컬러풀의 게이밍 GT이다. 다들 작고 빈약하게 만들 때 이 제품만 유일하게 실하다. 2개의 90mm 대형 쿨링 팬은 알루미늄 소재의 히트싱크로 시원한 바람을 유입시켜 온도를 낮춘다. 공격적인 베젤이 인상적이고, 강화 백플레이트도 잊지 않았다.

6+2 파워 페이즈의 전원부는 확실히 동급보다 더 많다. 전원부가 튼튼해야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할 수 있다. 많은 전력을 끌어 쓰는 그래픽카드인 만큼 보험이 필요하다. 2060 대비 비디오 메모리 2GB가 더 늘어났기 때문에 전원 요구량은 한층 커질 수밖에 없다. 8GB는 WQHD 해상도까지도 충분한 대비책이 된다. 해상도가 커지면서 요구량은 당연히 늘어난다.

재미있는 것은 2060 노멀과 슈퍼가 공존할 것이라는 점이다. 다른 슈퍼와 다르게 두 2060 형제는 $50의 가격 차이를 갖고 있다. 국내 가격 차이는 대략 7~8만 원 선. 2060 슈퍼도 가격이 많이 안정화된 만큼 둘 중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고민이 된다. 기왕이면 2060 슈퍼의 매력에 빠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특히 컬러풀의 게이밍 GT가 매력적이다.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2070 SUPER Advanced OC D6 8GB

컬러풀의 도전 정신이 또 다른 명작을 낳았다. 바로 어드밴스드 OC이다. RTX 2070 슈퍼의 가성비에 트리플 팬 냉각 체계를 더해 인기를 제대로 탄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플라스틱 베젤을 집어 던지고, 합금 주조 아머로 질감이 다른 강인한 외형을 연출해 눈길을 끈다. 같은 가격 대에서 이런 구성은 없다. 가까이서 보면 건담의 일부분 같다. 어쩌다 금속처럼 보이는 것들이 있지만, 진짜 금속 베젤을 원한다면, 컬러풀 어드밴스드 OC 뿐.

RTX 2070 슈퍼가 각광받는 것은 2070보다 약 15.4% 성능이 올랐을 뿐 더러 2080과 격차가 약 7.3%로 바싹 붙었기 때문이다. 가격은 2070 그대로. 기존의 2080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어마어마한 메리트이다. 여기에 컬러풀의 원 키 오버클럭으로 성능 향상이 추가적으로 이뤄져 거의 2080의 턱 밑까지 붙는다. 상대적으로 2060 슈퍼가 2070 대비 따라잡은 성능과 소폭 오른 가격이 덜 감동스러워 보일 정도.

재미있게도 측면만 아니라 가운데 팬에서도 RGB 조명 효과를 뽐낸다. 이 그래픽카드, 라이저로 세워서 쓰라고 만든 것 같다. 동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멋있다. 최근 컬러풀의 고급형 그래픽카드들은 전부 RGB를 적용한다. 당연히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색상 등을 통제 가능하다.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2080 Vulcan X OC D6 8GB

불칸 엑스 시리즈는 쿠단과 더불어 하드웨어 마니아들이 컬러풀을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각인하게 한 결정적인 상품이다. 튜닝도 튜닝이지만, 측면에 작은 LCD를 달아 화면을 출력하는 그래픽카드는 오직 불칸 엑스와 쿠단 뿐이다. 그래픽카드의 각종 상황 모니터링부터 그림 파일 등 원하는 모든 것을 띄울 수 있다. 이보다 고급스러운 측면을 가진 그래픽카드는 없을 것이다.

고급스러움을 한층 배가하는 것은 플라스틱을 완전히 배제한 합금 제작의 베젤이다. 우주선의 느낌을 살렸고, 틈새로 스며드는 RGB 조명 효과는 은은하면서 자연스럽다. 백플레이트에도 RGB 조명 효과가 쓰였는데, 작업 상태에 따라 색상이 변화해 직관적인 상태 파악이 가능하다. 이 모든 상태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

익히 유명한 컬러풀의 원키 오버클럭은 성능 향상을 쉽게 하고, 실버 플레이팅 기술로 회로의 전달 반응을 키운다. 6개의 더블 벤드 히트 파이프와 핀 면적을 늘린 냉각 체계는 톱니 모양의 블레이드를 가진 3개의 대형 팬이 와류를 방지하는 한편, 풍속을 가속시키는 홈으로 더욱 더 차갑게 완성된다. 그리고 지능적인 제로 팬 기술로 더욱 조용한 소음과 긴 수명을 얻을 수 있다.

신흥 그래픽카드 명가! 컬러풀

그래픽카드가 더 발전할 수 있는 여지는 미약하다. 기존의 전통적인 강호들이 자리를 꽉 잡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컬러풀은 돌파구를 확실하게 인식하고 있다. 측면 LCD로 확실한 한 방을 날렸다. 합금 주조 아머로 그래픽카드가 보여줄 수 없는 독자적 상품성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 같은 가격에 더 많은 전원부를 넣는 컬러풀의 소신도 인정받아 마땅하다. 이미 놀라움으로 가득 찬 이 브랜드가 다음에 또 어떤 놀라움을 보여줄 지 기대한다.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