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 MSI 그래픽카드, 가성비 라인업 벤투스

PC 시스템을 맞출 때, 다른 부품에 비해 오래 고민하게 되는 게 바로 그래픽카드다. 평소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 사진 등 전문적인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MSI는 사용자로부터 신뢰받는 그래픽카드 업체 가운데 하나다. 최고의 안정성과 내구성 보장하는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을 사용한 것이 주효했다. 밀리터리 클래스는 교환을 고려하는 대신 애초에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도입됐다. 품질 테스트 전문 기관인 IST(Integrated Service Tech 인증을 받는데, 해당 기관은 미 국방성의 기준과 같은 테스트 과정을 거쳐 통과한 제품에 한해서만 인증서를 제공한다.

MSI 그래픽카드 중에서도 벤투스 시리즈는 기본에 충실한 것이 특징이다. RGB 효과, 외형에 힘을 주기보다는 본질을 파고들었다. 그래픽카드 최신 기술 중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 가성비를 높이는 데 집중한 것이다. 외관은 간결하지만, 화려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탄탄하게 갖췄다.

MSI 지포스 RTX 2060 벤투스 OC D6 6GB

RTX20시리즈는 GTX10 시리즈와 달리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엔비디아 튜링 GPU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튜링 GPU 아키텍처는 세계 최초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해 기존의 파스칼 아키텍처보다 6배 빠른 속도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레이 트레이싱은 실제 광원의 움직임을 모방해 사용자에게 한층 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MSI 지포스 RTX 2060 벤투스 OC 6GB 그래픽카드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레이 트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3D 처리를 담당하는 쿠다 코어 수는 1,920개, 부스트 속도 1,710MHz, GDDR6 메모리를 장착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기술만 선별적으로 담아 가격 부담을 낮췄지만, ‘MSI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을 적용해 내구성과 안정성은 확보했다.

극저소음을 자랑하는 트윈프로져6 ‘톡스 2.0 팬‘을 적용해 발열과 소음 문제를 동시에 해결했다. 여기에 최대 6mm 두께의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을 신속하게 전달, 쿨링 성능을 극대화했다. 게임 플레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모습이다.

MSI 지포스 RTX 2060 SUPER 벤투스 OC D6 8GB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60 SUPER’를 탑재해 RTX 2060 대비 최대 22%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쿠다 코어, RT, 텐서 코어 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RTX 시리즈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 역시 지원하여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블랙, 그레이의 세련된 색상으로 어떤 시스템과도 어우러지는 외형을 갖췄다. 견고하게 제작한 백플레이트는 그래픽카드의 멋을 살릴 뿐만 아니라, 내구성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극한의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쿨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대표적으로 뛰어난 냉각 효과를 발휘하는 ‘톡스 2.0 팬’ 적용을 꼽을 수 있다. 전통적인 팬과 비교할 때 가장 큰 차이점은 곡선형 블레이드인데, 공기 흐름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냉각 효율을 끌어올렸다. 이밖에 열처리에 최적화된 히트파이프 설계는 기본, MSI만의 프리미엄 서멀 그리스를 사용해 신속한 열전달이 가능하다.

MSI 지포스 RTX 2070 SUPER 벤투스 OC D6 8GB

RTX 2070 SUPER는 RTX 2070 대비 최대 24%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RTX 2080와 차이가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꽤 근접할 정도로 성능이 향상됐다. 쿠다 코어 수 2,560개, 부스트 클럭 1785MHz로 게이밍 체감 성능 향상시켰다.

RTX 2060 SUPER와 마찬가지로 트윈프로져6 ‘톡스 2.0 팬‘ 2개를 적용했다. MSI 특허 기술이 적용된 팬으로 뛰어난 냉각 성능과 극저소음을 구현한다. 또한 두께가 41mm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냉각 성능을 최대로 향상시키기 위해 히트파이프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고, MSI만의 프리미엄 열전도 그리스 ‘컴파운드X’도 사용했다. 미국 국방성의 까다로운 검사 기준을 통과하여 최고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인증받은 ‘MSI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을 적용했음은 물론이다. 덕분에 극한의 게이밍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 MSI 가성비 라인업 ‘벤투스’로 고민 해결!

금액적인 제약만 없다면 ‘2080 SUPER’나 ‘2080 Ti’를 시스템에 장착하면 그만이지만, 대다수 구매자는 예산 내에서 합리적인 시스템을 꾸려야 하는 게 현실이다. 엔비디아(NVIDIA)의 지포스 RTX 2060 및 2070 슈퍼가 7월 초 출시되면서 그래픽카드 시장의 한 차례 지각변동이 이루어졌다. 이 때문에 매력이 다소 떨어지기는 했으나, 여전히 RTX 2060도 많은 구매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앞서 설명했듯, 이제 웬만한 MSI 그래픽카드에는 ‘밀리터리 클래스’라는 말이 빠지면 어색할 정도로 전방위적인 적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부품 신뢰도를 끌어 올려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마음 놓고 선택할 수 있게 된 셈이다.

–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