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 한눈에 살펴보는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시리즈!

PC 사용을 하다가, 파워서플라이가 고장 날 경우 이는 단순히 파워서플라이만의 고장이 아닐 수 있다. 부품 전반에 부하를 주어 PC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CPU, 그래픽카드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전원만 들어오면 그만이지’라는 안일한 생각 대신 좀 더 꼼꼼하고 세밀하게 살펴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전력 효율 및 품질을 따질 때, 살펴보게 되는 것이 바로 80 PLUS 인증이다.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기관(Ecos)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되는데, 스탠다드부터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과 티타늄 순으로 등급을 매긴다. 파워 제품을 고를 때에는 80 PLUS 인증 여부나 이름 있는 제조사 자체 테스트에서 에너지 효율 80% 이상을 나타내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안전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의 파워서플라이는 사용자로부터 신뢰받는 국내 대표 업체다. 지난 2016년 신규런칭한 쿨맥스 시리즈는 미국 쿨맥스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이크로닉스가 유통하는 제품이다. 80PLUS 230V EU 인증을 받은 고효율 성능과 액티브 PFC 회로를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인 것이 특징이다. 그럼 지금부터 쿨맥스 시리즈 라인업을 차례로 살펴보자.

■ 합리적인 가격, COOLMAX ELITE 500W +12V Single Rail 84+

쿨맥스 엘리트는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특징으로 하는 라인업으로 다양한 장점을 두루 갖췄다. 범용성이 우수한 ATX 파워 규격의 제품으로 호환성 문제로 골치 아플 일은 없어 보인다. 정격 출력의 경우 350W~700W까지 상품 선택의 폭이 넓다. 2019년 10월 2일 기준 350W 제품은 최저가 3만 원이며, 700W 제품은 최저가 약 4만 8,000원으로 무척 저렴한 편이다.


가정용 전기에서 컴퓨터용 전기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84% 이상의 에너지 효율을 나타낸다. 전류가 열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 온도 상승을 제어한다. 덕분에 파워 부품의 수명과 성능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전기 사용량 자체를 근본적으로 줄여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12V 싱글 레일 설계로 뛰어난 가용력을 자랑한다. 전압 변동 폭을 최소화해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한다. 최신 CPU, 그래픽카드가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105℃의 고용량 캐패시터를 사용해 일반 제품에 비해 4배가량 긴 수명을 구현했다. 이밖에 노이즈를 제거하고 안정적으로 전류를 공급하는 EMI 필터, 안정적인 출력의 핵심은 트랜스포머 역시 고품질만 사용했다. 전반적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다.

■ 메인 라인업, COOLMAX FOCUS 600W 80Plus 230V EU

쿨맥스 포커스는 메인 라인업으로 최신 부품과 함께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다. 500W, 600W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한 시스템에 알맞게 선택하면 된다. 80PLUS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85% 에너지 효율로 불필요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액티브 PFC 회로설계가 적용된 제품으로 안정적인 제어 방식으로 불필요한 전량낭비, 발열을 줄일 수 있었다. 또한 EMI 필터를 통해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해 더욱 쾌적한 PC 사용 환경을 지원한다.


+12V 멀티레일로 그래픽카드, CPU 등에서 사용하는 12V 출력을 분리했다. 특정 부품이 순간적으로 많은 전력을 사용하더라도, 나머지 부품에는 영향이 가지 않도록 안정적인 전력 운용이 가능하다.


7장의 팬 블레이드로 구성된 120mm 쿨링팬을 내장해 우수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바람이 흩어지지 않고 직진할 수 있도록 한 견고한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측면 통풍구의 경우 빠른 열처리가 가능하도록 벌집 모양으로 제작됐다. 뜨거운 바람이 다시 내부로 유입되는 것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 고성능 시스템 적합, COOLMAX TAURUS 700W 80Plus Bronze 230V EU

쿨맥스 토러스는 고사양 시스템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정격출력 500W, 600W, 750W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영상에서 소개된 700W 모델의 경우 오버클럭이나 다중 그래픽 상황에서도 무리 없이 구동 가능하다. 이 제품의 경우 +12V 싱글 레일 설계로 높은 가용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CPU, VGA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80 PLUS Bronze 인증을 받아 최대 88% 이상의 에너지 효율을 나타낸다.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면 20%, 50%, 100% 테스트 구간에서 각각 81~85%, 85~88%, 81~85%씩의 효율을 보장한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다. 적은 전력량으로도 안정적인 정격 출력을 낼 수 있어 시스템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유리하다.


고품질 부품들로만 선별해 구성했다. 긴 시간 원활한 구동이 가능한 105℃ 고용량 캐패시터, 높은 효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액티브 PFC 회로, 노이즈를 제어하는 EMI 필터, 안정적인 전압 변환을 돕는 트랜스포머, 원활한 공기 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오토 팬 컨트롤 모두 고가의 부품만 담았다.

품질부터 AS까지, 믿을 수 있는 쿨맥스 파워

아무리 좋은 부품으로 PC를 채워 넣었다 하더라도, 튼튼한 파워가 없으면 각 부품의 성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없다. 가정용 콘센트에서 끌어온 전력을 컴퓨터가 가용할 수 있도록 바꿔 제공하는 파워서플라이는 필연적으로 전력 손실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마이크로닉스의 쿨맥스 파워는 국내 연구소에서 제품 개발·설계가 이루어지며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완성도를 향상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전체 85% 이상의 에너지 효율을 갖춰 전력 손실을 최소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경제적인 동시에 발열, 소음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러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동일한 5년 A/S 기간을 보장한다. 통상적인 무상 보증 기간이 3년인 것을 감안할 때 넉넉한 편이다. PC 시스템을 구성할 때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