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27인치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모니터 EX2780Q 출시

글로벌 IT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는 27인치 화면에 QHD(2560×1440) 해상도와 144Hz 고주사율, HDRi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EX2780Q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에서 유통하는 EX2780Q는 27인치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탑재한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모니터다. 144Hz 고주사율과 5ms의 응답속도로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기존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시리즈에 탑재된 다양한 게이밍 기능들도 지원한다.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잘 드러내는 블랙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채도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이 밖에도 티어링 현상(화면 찢어짐)과 스터터링(Stuttering, 화면 끊김)현상을 완화하는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해 보다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EX2780Q는 벤큐만의 독자적인 HDR 톤 재현 기술인 HDRi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이다, 게임에 적합한 게임 HDRi, 영화를 위한 시네마 HDRi, 표준 HDR 톤인 디스플레이 HDR의 3가지 HDR 모드를 사용 환경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지원한다. EX2780Q는 벤큐의 오디오 사운드 전문 개발 부서인 트레볼로(Trevolo) 팀이 참여하여 최적의 사운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2.1채널 내장스피커를 탑재하였으며,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5가지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게임, 시네마, 대화/음성, 라이브/팝, 록/파티)를 지원한다. 무선 리모콘, OSD 네비게이터를 탑재했으며 차세대 멀티 포트인 USB Type-C 포트를 지원한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벤큐 EX2780Q는 QHD 해상도와 넓은 색역, HDRi까지 수준 높은 영상미를 제공하는 특징과 기능을 갖췄고, 144Hz 고주사율과 다양한 게이밍 기능을 탑재해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라이프를 추구하는 유저들의 다양한 니즈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모니터”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이번 EX2780Q는 벤큐의 사운드 솔루션 개발 팀이 개발한 2.1채널 스피커를 사용해 돋보이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사용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비췄다.

-Copyrightsⓒ 소셜 미디어 서비스 미디엄
보도자료 및 기사문의 | press@pping.kr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